日 '퍼펙트 괴물' 사사키 "박세웅 직구 승부 인상적"...한일 롯데 교류전 마무리
2024.02.26 13:44:41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오키나와 이토만 캠프에서 진행된 일본프로야구(NPB) 지바 롯데 마린즈와 합동 훈련 및 교류전을 마쳤다.

25일 교류전 2차전은 일본 지바 롯데가 8:1으로 승리를 가져갔다. 선발 투수인 박세웅 선수는 2이닝 3실점, 투구수 39개, 최고 구속 147km/h를 기록하였다. 내야수 한동희 선수는 4타수 1안타, 1홈런을 기록하며 뜨거운 타격감을 과시했다.

특히, 교류전 2차전에서는 한국과 일본 양 구단 에이스 맞대결이 이루어졌다. 한국 롯데에서는 박세웅, 한현희, 노진혁, 유강남, 정훈 등이 출전했고, 지바 롯데에서는 사사키 로키, 후지와라 쿄우타, 야마구치 쿄우키, 야스다 히사노리 등이 선발로 나왔다.

지바 롯데 선발 투수 사사키 로키 선수는 1이닝 동안 투구수 13개, 1피안타, 1삼진, 최고 구속 155km/h 던지며 무실점을 기록했다. 사사키 로키 선수는 "박세웅 선수가 초반부터 직구로 승부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 롯데의 주장 전준우 선수는 3타수 1안타를 기록하며 타선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쳤다. 전준우는 "형제구단인 지바롯데와 합동 훈련 및 교류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개인적으로도 이번 교류전은 정말로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 준 구단에 감사하다"며 "남은 전지훈련 기간 동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 순조롭게 정규 시즌을 시작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